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300억 규모 ‘핀테크 투자 전용 펀드’ 결성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300억 규모 ‘핀테크 투자 전용 펀드’ 결성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3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캡처/ 스마일게이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캡처/ 스마일게이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미래 금융 분야를 이끌 기업에 대한 투자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31일 “300억 원 규모의 ‘스마일게이트 핀테크 1호 투자조합’(이하 ‘핀테크 1호 펀드’)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핀테크 1호 펀드’ 결성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발표한 금융 그룹 출범 계획의 첫걸음이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올 초 계열 분리를 통해 글로벌 금융 그룹을 설립, AI 등 신기술을 결합한 금융 플랫폼 오픈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측은 ‘핀테크 1호 펀드’가 새로운 금융 기술 개발과 육성 기여는 물론이고 나아가 금융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는 이번 ‘핀테크 1호 펀드’에 단독 출자자로 참여해 290억 원을 투입했다.

주요 투자 분야는 기존 금융산업 중에서도 증권업 영역이 될 예정이다. 보다 많은 사람이 쉽고 편하게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고객들의 거래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신기술 및 서비스에 초점을 둔다.

전체 포트폴리오는 20개 내외가 될 전망이다. 프리A(Pre A)부터 시리즈B(Series B) 단계의 초중기 혁신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각각 약 5~20억 원 내외의 투자 집행을 준비 중이다.

대표펀드매니저 서경우 수석팀장은 “펀드 준비를 위해 회사에서 수년간 핀테크를 포함한 미래 유망산업을 스터디해왔다”며 “국내외 우수 핀테크 비즈니스에 투자한 경험을 십분 활용해 첫 핀테크 전용 펀드를 성공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