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캡처/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캡처/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4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 표준에 따라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 대응을 할 수 있는 기업임을 증명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 요구사항을 처리하는 전 과정에 대한 국제 규격 프로세스 적합 여부를 평가해 인증을 주게된다.

코웨이는 지난 2019년 ‘ISO 10002’ 인증을 처음 획득한 후, 매년 진행되는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왔다. 올해로 4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하며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 관리 역량을 증명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코웨이는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개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점, 특히 기기 상태 및 고장 여부를 스스로 모니터링하는 ‘AI 스마트 진단 기능’으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 강화를 통해 편의성을 높인 점도 호평을 받았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주문/설치/AS/반환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간편하게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방문 서비스 전후로는 E-관리카드를 발송해 상세한 관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얼음정수기 사용 고객에게는 방문 관리 후 제품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하는 ‘안심 포토 서비스’도 제공해 신뢰를 얻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의 잠재적 니즈의 선제적 발굴을 통해 요구사항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언제나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고객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고객 가치를 강화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과 고객 경험 혁신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