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천재능대와 협약 맺고 ‘초대규모 AI 교육 과정’ 수립 추진
네이버, 인천재능대와 협약 맺고 ‘초대규모 AI 교육 과정’ 수립 추진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3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캡처/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캡처/ 네이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네이버가 AI 저변 확대를 위한 인재 양성에 나선다.

네이버는 지난 30일 네이버 신사옥 1784에서 인천재능대학교와 'Hyperscale AI 교육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 네이버 클로바CIC 정석근 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수립하는데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수업 과정에 ‘하이퍼클로바’ 기반의 노 코드 AI 도구인 ‘클로바 스튜디오’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하게 된다. 관련 수업 참여 학생은 현재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중인 ‘클로바 스튜디오’의 활용법을 익히며, 산업 현장에서의 초대규모 AI와 노 코드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노 코드 AI가 AI 개발의 주요 추세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이 수업에서 ‘클로바 스튜디오’를 써보며 관련 능력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 ‘클로바 스튜디오’를 활용하는 커리큘럼을 향후 더욱 확대할 방침이며 네이버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클로바CIC 정석근 대표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AI는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됐을 뿐 아니라 '클로바 스튜디오'를 통해 스타트업과 같은 외부 파트너들이 AI 기반 서비스를 만드는 데도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초대규모 AI 기술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