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IT 분야 인력 성비 불균형 해소를 위한 박람회를 개최한다.

잡코리아는 1일 “IT여성기업인협회와 함께 이달 5일부터 10월19일까지 ‘2022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IT여성기업인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는 ICT/SW 첨단기술 분야 기업과 여성 인력의 매칭을 통해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200여 개의 IT관련 우수기업이 참여했다. IT 분야 여성 인재들은 잡코리아 내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 페이지에 올라온 500여 건 이상의 채용공고에 입사를 지원 할 수 있다. 올해는 참여기업 208개사, 채용공고 548건이 올라왔다. 이는 지난해 대비 각각 102%, 76%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잡코리아는 ▲취업특강 ▲인성 역량검사 ▲AI면접 모의고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을 마련해 IT여성 인재들의 취업 성공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ICT/SW 분야의 인력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동시에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는 도움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역량 있는 우수 ICT/SW 기업들과 여성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과 우수 IT기업들을 연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ICT/SW 분야 인력 성비의 불균형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