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LG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LG전자, LG유플러스, LG생활건강 등 계열사를 총동원해 전국 1800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홍보 활동에 나섰다.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약 400곳과 LG유플러스 대리점 약 200곳에서 지난달부터 박람회 유치 응원 영상을 송출하는 한편, 현수막과 배너, 제품 홍보물에도 응원 메시지를 담아 고객들에게 노출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달 전국 마트 내에 위치한 판매 매장을 시작으로 다음달엔 백화점, 면세점, 가맹로드샵 등 1250개 매장에서 전시물을 설치하고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 제품 포장에는 응원 문구를 넣고 온라인 쇼핑몰에선 특별 기획전도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대로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LG 유플러스’에서 홍보영상을 송출 중이다. 일상비일상의틈 by LG 유플러스는 지난 2020년 9월 오픈해 누적 방문객만 79만명에 달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도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선 바 있다. IFA 2022에서 부스를 방문한 주요 인사에게 박람회 지지를 당부하고 깃발 등 홍보물을 통해 부산을 알렸다.

이천국 LG전자 전무와 이정석 전무, 김형수 상무 등 LG전자 관계자들은 지난 4일 부스를 방문한 프란치스카 기파이 베를린 시장과 대형 홍보물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지지를 요청했다.

또 이 기간 중 IFA 전시장인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입구에 박람회를 알리는 깃발 160개를 설치했으며, 박람회 유치를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조직하고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등 전광판에 홍보 영상을 상영했다.

국내에선 지난 7월부터 김해국제공항 입구 전광판, 김포국제공항 청사 내 전광판, 서울 파르나스호텔 앞 옥외광고물, 잠실야구장 내 LG트윈스 전광판 등 12개 전광판 및 옥외 광고물에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