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펀드 330억원 조성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펀드 330억원 조성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9.0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사업 초기에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펀드를 조성하게 됐습니다. 이번 펀드 조성 이후 추가적인 조성과 타 펀드 연계 등 지속적인 지원으로 국내 벤처 생태계 확장과 K-유니콘 육성을 주도해 나가겠습니다"(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신한 스퀘어브릿지 ESG 투자조합 제1호' 펀드를 조성했다.

7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이 펀드는 그룹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와 연계된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조성됐다. 신한금융 그룹사가 출자해 총 330억원 규모로 조성됐고 신한벤처투자(GP)에서 운용을 맡는다.

신한금융은 펀드를 통한 초기 투자와 스타트업 특성과 성장 단계에 맞는 후속 투자를 연계해, 스타트업 전 주기에 따른 투자 프로세스 구축과 유니콘 육성을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펀드는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참여 기업을 중심으로 ▲딥테크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기준에 부합하는 업체에 선별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독려할 계획이다. 투자를 받는 기업들에는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인큐베이션,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스케일업 프로그램, 멤버사 네트워킹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