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우수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13일 “ ‘IDEA 2022’에서 3개 제품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노블 가습기, 제습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노블 정수기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이번 수상을 통해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와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코웨이 프리미엄 가전인 ‘노블’은 지금까지 출시한 코웨이 노블 컬렉션 전 제품이 ‘IDEA’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코웨이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가전의 3요소인 ▲공간에 녹아 드는 디자인 ▲최적화된 성능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갖춘 제품인 ‘노블’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을 통해 고객 가치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IDEA’를 수상한 코웨이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종합적인 공기질 관리를 구현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을 일관되게 적용해 노블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 간 경계선을 100% 없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신개념 전기레인지로, 상판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고,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어 공간의 제약을 없애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코웨이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노블’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환경가전의 새 기준을 제시, 세계적으로도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환경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