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이아이디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이아이디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이아이디가 광고VFX, 영상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사 ‘래빗워크’를 인수했다.

이아이디는 16일 “래빗워크의 지분 57%를 131억에 매입했다”고 밝혔다. 래빗워크는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작업해 온 3D 영상특화 기업으로, 2010년 설립 이후 1400여편 이상의 커머셜 필름, 브랜드 필름 등을 제작해 왔다.

재무건전성도 좋다. 래빗워크는 기존 사업부문에서 2021년 매출 97억 영업이익 16억을 달성했으며, 2026년까지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래빗워크는 실시간 게임엔진 기술과 리얼타임 3D VFX 기술을 통해 압도적인 속도로 고퀄리티의 3D콘테츠 생산이 가능하다. 렌더가 없는 실시간 라이브 CG와 8K이상의 초고화질 영상은 업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레빗워크는 가상인간 메니지먼트기업 메가메타와 가상인간 IP 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캐릭터 휴먼그룹 '롱바디프렌즈'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 중이다. 지난 8월에는 첫 멤버인 믹스롱(MIXLONG)을 성수동 에스팩토리 서울 모던아트쇼에서 공개한 바 있다.

이아이디는 래빗워크 인수가 최근 신설된 NFT 사업부와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이아이디는 앞서 지난 5월 블록체인 전문가 강덕호 본부장이 이끄는 SCAR(Secret Council of Alien Rulers) NFT 프로젝트를 인수한 바 있다.

올해 5월에 인수한 SCAR NFT 사업부는 올 연말경 패션브랜드, DJ레이블, 노바1492와 콜라보한 P2E게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아이디 김성규 대표는 레빗워크 인수에 대해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메타버스 시장에서 고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NFT와 메타버스 관련 사업이 이아이디의 주력 사업이 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아이디가 추진 중인 프로젝트 S.C.A.R는 강덕호 본부장(타키온비앤티 대표)을 중심으로 전 삼성블록체인 글로벌 사업부 리드 데이비드 함(David Ham), 국내 UFO 최고 전문가 맹성렬교수 등이 참여한 프로젝트로, 인류를 벌하려는 외계인과 이에 맞서는 인류에 대한 스토리를 전개하며 관련 이벤트 및 상품을 지속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