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9일 공개된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첫 2차 제작물이다.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IP로 성장시키기 위한 크래프톤의 철학과 의지를 소개하고, 지금까지 진행된 비주얼 R&D의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크래프톤은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독창성이 가미된 IP 확장 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이번 영상은 소설의 주요인물인 케이건 드라카가 나가 정찰대를 살육하는 장면을 그리고 있다. 트레일러는 케이건의 잔혹한 일면을 보여주는 동시에 케이건의 독백과 배경음악을 통해 그의 참담한 심경을 보여준다.

크래프톤은 지난 8월 ‘눈물을 마시는 새’의 IP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를 발표하고 해당 프로젝트의 티징 사이트에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일부 공개한 바 있다.

크래프톤은 연내 비주얼 R&D의 결과물인 ‘눈물을 마시는 새’의 아트북을 출간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더 많이 알리기 위한 그래픽 노블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