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엠디컴퍼니, 의료인용 디지털 영업 플랫폼 ‘브이디테일링’ 출시
인터엠디컴퍼니, 의료인용 디지털 영업 플랫폼 ‘브이디테일링’ 출시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9.2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3개월 간 베타기간(시범운영기간) 통해 서비스 완성도 높인 ‘원스톱 시스템’으로 선보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인터엠디컴퍼니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의사와 영업 담당자가 모두 원하는 시간에 최신 의료 정보를 비대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브이디테일링’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습니다"(이영도 인터엠디 대표) 

의사 전용 지식 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인터엠디컴퍼니는 의사들과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가 서로 원하는 시간에 최신 의료 정보를 비대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의사 대상 디지털 영업 플랫폼 '브이디테일링(v-Detailing)'을 정식 출시했다.

인터엠디는 의사들과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 간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사전 예약, 실시간 영상·채팅 디테일링, 참여 의사들의 피드백 관리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One-stop system)을 구축했다.  

바쁜 진료 업무로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점을 반영해, 인터엠디 '브이디테일링'은 의사가 원하는 시간에 질환별, 지역별 영업담당자들을 선택·예약할 수 있게 하고,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와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정식 출시에 앞서 약 3개월 간 베타 서비스 기간(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는 등 기능을 보완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5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이용 건수는 약 400건에 달했고,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의사 회원(310명)중 약 77%가 향후 서비스 이용 의사를 밝혀 만족도가 높았다.

실제로 이용 후기를 보면, 의사들은 짧은 시간 동안 최신 의료 정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도 본인의 일정을 고려해 원하는 시간에 디테일링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인 스케줄 관리가 가능하다. 인터엠디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관리 페이지를 통해 의사에게 알리고 싶은 의약품, 의료기기 정보 및 면담 가능한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등록·수정할 수 있으며, 진행 중이거나 종료한 디테일링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디테일링 이후 의사들의 후기를 통해 피드백을 확인하고, 의사들과 실시간 메시지로 양방향 소통하며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베타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의료기기·제약사 영업 담당자들은 그 간 소통하기 어려웠던 지역의 의사를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과, 실제 발주까지 이어졌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인터엠디컴퍼니가 2017년부터 운영해온 ‘인터엠디(InterMD)’는 5년 만에 국내 의사의 약 40%인 4만 명이 가입하며 급성장했다. 의사들의 실명으로 진료·처방, 법률, 세무, 노무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Q&A 서비스를 바탕으로 의사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