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개방형 혁신 함께할 스타트업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건설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롯데건설과 서로 큰 시너지를 창출할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통해 상생 경영활동에 앞장서겠습니다"(롯데건설 관계자)

롯데건설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난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프로그램을 개최해 우수 스타트업 모집에 나섰다.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는 우수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및 시장 검증 기회 제공, 나아가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 스타트업은 오는 10월 28일 롯데건설 본사에서 ‘프라이빗 밋-업데이(Private Meet-up Day)’에 참여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유관부서 담당자와 직접적으로 사업 및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1:1 미팅 기회가 제공되며, 설명회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DT 기술(AI/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 등) ▲모니터링(드론/360도 카메라를 활용한 모니터링 등) ▲신소재/신공법(스마트 창호/지반 보강 등) ▲관련 플랫폼(자재/건설사업 관리 등) ▲ESG(건설 현장 탄소 저감 아이디어 등) ▲그 외 주택 고객서비스(공동주택 커뮤니티 공간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홈 서비스/메디컬 체크 등)사업을 포함한다. 롯데건설과 함께 개방형 혁신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협업 모델을 구축할 전국 소재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기업 현업부서와의 만남이 어려운 스타트업에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스타트업과 함께 개방형 혁신을 위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속적인 업무 협업을 위해 지난 2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