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연세대학교 배터리 분야 산학협력 강화
LG에너지솔루션-연세대학교 배터리 분야 산학협력 강화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9.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연세대와 ‘자동차전지 기술개발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식 체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에너지솔루션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급변하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차별화된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용화된 제품과 밀착된 실용기술 분야에서의 오픈 이노베이션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장 김동명 부사장)

LG에너지솔루션과 연세대학교가 전기차 배터리 기술 개발 분야에서 산학 협력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기존 차세대 배터리 소재 등 선행 기술 산학협력을 뛰어넘어 실제 전기차용 현행 제품 개발과 밀착된 실용 기술 분야로까지 협력을 확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22일 LG에너지솔루션과 연세대는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자동차전지 기술개발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 김동명 부사장, 자동차전지 개발센터 최승돈 전무를 비롯해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명재민 학장, 화공생명공학부 한병찬 교수와 이상영 교수, 신소재공학부 황성주 교수가 참석했다.

향후 보다 효과적인 협력을 위해 연세대 이차전지연구센터 산하 실무협의기구인 ‘자동차전지 산학기술센터’도 설립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명재민 학장은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이차전지 계약학과 신설에 이은 또 하나의 뜻 깊은 협력”이라며 “이차전지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기술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적극적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한편, 전 세계 유망 기업 및 전문가들과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미래 배터리 인재 육성을 위해 연세대·고려대·한양대와 계약학과를 설립 및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독일·미국 내 대학 및 기관들과 함께 차세대 배터리 관련 집중 연구개발(R&D) 과제를 설정해 연구하는 공동 연구센터 FRL(Frontier Research Lab)도 설립해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