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2 에듀게임 콘퍼런스’ 성료…학습 활용 게임콘텐츠 소개
콘진원, ‘2022 에듀게임 콘퍼런스’ 성료…학습 활용 게임콘텐츠 소개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9.24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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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2022 에듀게임 콘퍼런스’를 성료했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 ‘2022 에듀게임 콘퍼런스’는 ‘게임, 교육이 되다’를 주제로 콘진원이 개발한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소개하고, 학교와 가정에서의 학습 활용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교육용 게임콘텐츠(Edu-game)’는 초등학교 3~6학년 교과 과정에 맞춰 인문·자연·창의 영역 총 150개의 게임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이날 현장에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장학관, 장학사를 비롯해 교사와 학부모 15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조연설에서는 경인교육대학교 이재호 부총장이 연사로 나서 ‘생활, 게임이 되다’를 주제로 일상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게임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 부총장은 “이제 게임은 흥미를 넘어 생활의 일부”라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학교 수업, 가정학습에서도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폭넓게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날 콘퍼런스에는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 교사들이 직접 나서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영역별(인문영역, 자연영역, 창의영역) 수업을 시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콘진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과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콘진원에서 제작한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공개하게 돼 기쁘다”며 “교육용 게임 콘텐츠를 전국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용 게임콘텐츠는 교육부의 ICT 교육 플랫폼 ‘잇다(it-da)’와 연계하여 학교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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