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위해 6개국 주한 아프리카 대사 등 외교 관계자들과의 마남을 가졌다.

LG전자는 26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수단, 케냐, 르완다, 앙골라 6개국 주한 아프리카 대사 등 외교 관계자를 초청했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 조주완 사장은 “디지털 기술 기반 미래형 친환경 스마트 시티로 변하고 있는 부산은 ‘2030 세계박람회’를 통해 구현될 새 인류의 미래를 설계할 최적의 장소인 만큼 이 자리에 모인 각국 대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다양한 국내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부산 김해국제공항 입구 전광판, 김포국제공항 청사 내 전광판, 서울 파르나스호텔 앞 대형 옥외광고물 등을 활용해 유치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으며, 지난달부터는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약 400개 매장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영상을 송출 중이다.

해외에서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있는 전광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을 송출 중이며, 지난 7월에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메이저대회 아문디에비앙챔피언십에서, 9월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가전전시회 ‘IFA2022’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편 LG전자는 아프리카 지역에서 직업훈련학교 운영, 콜레라 백신 지원, 농촌마을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