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5개팀의 아이디어를 혁신 신사업 프로젝트로 선정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도전으로 역동적인 조직 문화 확산의 좋은 계기가 됐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박성호 하나은행장) 

하나은행은 지난 28일 본점(을지로)에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최종5개팀의 아이디어를혁신 시사업프로젝트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선 신사업 프로젝트로 최종 선정된 5개팀, 10명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그간 기획했던 신사업 모델, 성과를 공유했다. 박성호 은행장을 포함한 하나은행 임직원,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업화 가능성, 혁신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는 지난 2월 조직 내 창의력 있는 인재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신사업 발굴, 혁신 마인드 확산을 목표로 시작됐다. 임직원들은 개인, 팀 단위로 지원해 총 88개팀, 140여명이 신청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하나은행은 △1차 블라인드 서류 심사, 후보군 선정 △2차 사업구체화 지원 △3차 사업화 검토 등을 거쳐 5개팀(빌드업, 두링, 밈, 제때, 꽁냥), 10명의 직원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신사업 프로젝트 팀으로 최종 선정된 직원들은 현장, 고객조사, 주요 스타트업 미팅, 프로젝트 테스트 등 사업을 구체화하는데 집중해왔다. 

최종 선정된 5개팀은 각 100만원의 상금과 사내 인큐베이팅을 거친 후 사업화 지원과 독립 법인 분사 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