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메타버스 '카레_이싱' 챔피언쉽 결승전 성료
롯데제과, 메타버스 '카레_이싱' 챔피언쉽 결승전 성료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9.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제과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고객들과 생생한 소통을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행사였습니다. 앞으로도 메타버스 채널을 통한 재미있는 소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롯데제과 관계자)

롯데제과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가정간편식 '쉐푸드(Chefood)' 브랜드 게임 '카레_이싱'의 결승 라이브 행사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카레_이싱'은 '쉐푸드 블렌딩 카레'를 주제로 한 레이싱으로 경주를 진행하며 다양한 향신료 아이템들을 모으는 게임이다.

쉐푸드 카레_이싱 예선전은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4주간 진행됐으며, 약 3만7000명이 게임을 즐겼다. 이 중 우수한 기록으로 예선전에 참가한 인원은 230명이었다. 지난 21일에는 예선전에서 상위 기록을 달성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결승전 진출을 위한 16강전을 진행했다. 이어 28일에는 16강전에서 올라온 8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8강전과 결승전을 진행했다. 경기는 '롯데제과 푿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가 이뤄졌다. 결승전은 총 3000여명이 시청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중계는 인기 로블록스 인플루언서 강태풍이 진행해 대회의 열기를 한층 북돋았다.

치열한 경주 결과, 우승은 2분 16초를 기록한 최성우(toppingmoon_curry)씨가 차지했다. 그는 “결승 진출자들의 기록이 모두 뛰어나 제가 우승할 줄 몰랐는데, 우승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제과는 소비자와 재미있는 소통을 위해 게임 기능이 탑재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쉐푸드 카레_이싱 콘텐츠를 포함해 네 가지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재 운영 중인 게임을 한 데 모은 브랜드 빌리지도 구축 중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