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빌리티혁신상’ 영예…UAM 상용화 위한 공로 인정
SK텔레콤, ‘모빌리티혁신상’ 영예…UAM 상용화 위한 공로 인정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9.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텔레콤이 국내 UAM 상용화 기반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 생태계 조성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29일 “국토교통부와 대한교통학회가 주최한 ‘대한교통학회 4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 제10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개막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에 해당하는 ‘모빌리티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2019년 UAM 사업화 준비에 착수했으며, 2020년 정부 주도 협의체인 ‘UAM 팀 코리아’ 창립멤버로 참여하는 등 민관협력 기반 조성에 적극 참여 중이다.

또 국내 UAM의 상용화 및 산업성장을 위한 법·제도 및 정책수립에 기여하기 위해 ‘UAM 팀 코리아 전략포럼’, ‘모빌리티혁신위원회’에 참여했으며, UAM 관련 민간의 준비 현황과 계획을 공유하고 정책지원 방안을 적극 제안했다.

SK텔레콤은 민간 차원에서 UAM에 대한 사회적 수용도를 높이고 대중 지지 확보를 위한 활동도 지속 중이다. 올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2’에서 실감형 체험부스를 통해 UAM 서비스의 미래상을 제시했으며, 국내에서는 월드IT쇼와 부산국제모터쇼 등에서 UAM의 장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전사 UAM TF를 신설해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또 한국공항공사·한화시스템·한국기상산업기술원·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국내 UAM 연구 및 실증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신용식 SKT 커넥트인프라CO담당은 “SK텔레콤은 앞선 ICT 역량 및 K-UAM 드림팀 컨소시엄 차원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2025년 UAM 상용화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