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Web3 생태계 확장 가속화…‘엑스테리오’와 파트너십 체결
XPLA, Web3 생태계 확장 가속화…‘엑스테리오’와 파트너십 체결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9.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홀딩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홀딩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홀딩스를 비롯한 컴투스 그룹과 다양한 파트너들이 참여한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웹3 게임 플랫폼인 엑스테리오(Xteri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엑스테리오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게임 회사인 펀플러스(FunPlus)의 독점적인 웹3 파트너다. 펀플러스는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State of Survival)’ 등 세계적 인기 게임들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다. 엑스테리오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XPLA에 다수의 웹3 게임 신작을 단독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달 본격 출범한 XPLA는 자체 웹3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엑스테리오와의 전략적 투자 및 파트너십 관계를 통해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XPLA는 엑스테리오의 웹3 대작 게임 라인업은 물론 컴투스 그룹의 글로벌 흥행 IP 기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대형 게임들도 웹3 버전으로 선보이며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XPLA 폴 킴 리더는 “엑스테리오는 글로벌 흥행 노하우와 개발력이 출중해 웹3 게임 신작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XPLA는 게임 뿐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다방면으로 강화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엑스테리오 공동 창립자 제레미 혼(Jeremy Horn)은 “게임이라는 공통 영역에서 참여자들을 핵심 가치로 여기는 웹3 철학을 구현하려는 XPLA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XPLA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보다 더 즐겁고 풍부한 웹3 기반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