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ASS앱서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韓 이통사 최초
SKT, PASS앱서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韓 이통사 최초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9.2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텔레콤이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PASS(패스)앱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 베타 형태로 런칭한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국내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 런칭으로 국내 이통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29일 PASS앱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기본적인 자산 통합 조회 기능에 더해, 19개 재무지표를 통한 입체적인 재무건강진단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특화 재무건강진단 서비스는 SK텔레콤이 한국FP협회와 공동 개발했다. 고객들은 SK텔레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재무상태에 대한 진단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를 통해 현재 또는 잠재적 재무문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가이드도 함께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SK텔레콤 마이데이터 서비스 고객은 ▲일상 생활에서 실천을 도와주는 챌린지 서비스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퀴즈 형태로 전달해주는 피드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AI서비스 A.(에이닷)과 연계해 이통사 상관없이 모든 고객의 소비생활 영역 속 혜택을 찾아주는 AI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SK텔레콤은 ‘PASS인증서로 마이데이터 가입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내달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4 프로, 에어팟 맥스, 애플 워치 SE2 등 총 1만 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해당 기간에 PASS인증서를 신규 발급한 고객에게는 PASS머니 1000원을 100% 지급할 예정이다.

장홍성 SKT 광고/데이터 CO 담당은 “통신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향후 SK텔레콤의 앞선 AI기술과 접목하고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