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 등록 고객 국내선 탑승시 전용 게이트로 빠른 통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손바닥 정맥은 위변조가 절대 불가한 바이오 정보로써 이런 정보들을 활용한 서비스가 다양한 영역에서 확장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손바닥 정맥뿐만 아니라 얼굴 정보 등 다양한 바이오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어 이를 활용해 고객들이 더 쉽고 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신한은행 관계자)

신한은행은 한국공항공사 및 금융결제원과 연계해 손바닥 정맥을 활용한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란?

-고객의 손바닥 정맥 정보를 활용해 신분증 없이 본인확인을 하고 국내선 공항의 무인 스피드게이트를 빠르게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

-신청한 신한은행 고객은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는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빠른 탑승이 가능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먼저 유효한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지참한 후 전국에 배치된 신한은행의 400여 스마트 키오스크, 디지털 데스크에서 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를 등록하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국내선 주요공항인 김포, 제주, 김해공항 내 영업점에 바이오 정보 등록 전용기기를 배치해 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고객 바이오 정보를 활용해 자동화기기, 스마트 키오스크, 디지털 데스크 등 디지털기기에서 각종 조회, 예금인출, 이체, 제신고 업무 등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적용 가능한 업무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