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의 친환경 브랜드 렛제로(LETZero)가 적용된 바이오 밸런스드 제품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화학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지속가능한 소재에 대한 고객의 니즈(수요)에 맞춰 사업구조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소재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LG화학이 바닥재 기업 녹수와 함께 바이오 원료를 활용한 폴리염화비닐(PVC) 사업 협력에 나선다.

LG화학은 5일 서울 서초구 녹수 사옥에서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저감 및 자원순환을 위한 바이오-밸런스드(Bio-balanced) PVC 사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PVC는 우수한 단열 성능과 내구성으로 나무나 철을 대체하는 대표적 범용 플라스틱으로 주로 바닥재나 창호, 건축자재 등의 원료로 사용된다.

LG화학이 폐식용유 등 재생 가능한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만든 PVC를 녹수에 공급하면, 녹수가 이를 주거용·상업용 고성능 바닥재인 럭셔리비닐타일(LVT)로 제작한 뒤 전 세계 50여 개국에 판매하게 된다.

녹수는 상업용 LVT 기준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약 20%) 업체다. 주요 제품은 대형마트, 공항 라운지, 고급 주거단지, 호텔, 백화점 등의 바닥재로 사용되고 있다.

LG화학은 ISCC PLUS(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친환경 국제 인증을 받은 바이오 원료 적용 PVC 초도 물량을 녹수에 이달 중에 공급할 계획이다. 양사의 신제품은 내년 1월 출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