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구성원들이 직접 출연한 'LG시도쏭'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구성원들의 밝고 열정적인 모습을 영상에 담아 많은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습니다"(LG관계자)

LG임직원들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후 47일 만인 5일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8월 19일 공개된 'LG시도쏭'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신나는 춤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된 약 3분의 영상이다.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LG디스커버리랩 등의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AI) 교육 등 LG의 새로운 시도들을 소개하고, 이런 시도가 모여 모두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LG는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고, 영상 타이틀을 'LG시도쏭'이라고 이름 붙였다.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천만 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LG시도쏭'을 노래했다. 앞서 LG는 지난해 은송과 함께 '미'와 '레'만으로 멜로디를 만든 'LG미래쏭'을 선보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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