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적 임팩트' 기반, 제주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방면의 협력 모델 제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금융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신한이 꿈꾸는 궁극적인 미래 모습은 ‘공감과 상생의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신한금융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사회문제 해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신한금융 조용병 회장)

신한금융그룹은 6일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해비치호텔에서 '2022 신한 소셜 임팩트 챕터(Shinhan Social Impact Chapter, 이하 SSIC)'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SSIC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의 육성 스타트업과 제주 지역의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방안을 공동 협력을 통해 모색하는 ‘집합적 임팩트’를 독려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SSIC에는 제주도청,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더큰내일센터, 제주은행 등 지역 내 이해관계자와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SIC 컨퍼런스에서는 ‘집합적 임팩트’에 대한 의미를 재정립하는 시간을 비롯해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멤버사의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한 스타트업-민간기업 간 협업 방향 논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의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제주 지역의 자원·문화·환경 관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기로 참여한 총 5개 스타트업은 매출성장률 100%, 고용 성장률 35%, 투자유치 10건 등의 성과를 올렸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