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넥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넥슨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가 메인 스토리 ‘멘트문명’의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 직업에 강력한 신규 스킬과 이에 장착할 수 있는 ‘[SP]룬’을 선보였다. 신규 스킬에는 BP를 회복하는 전 직업 공통 스킬 ‘기도’와 직업별 신규 BP 스킬인 ‘리인포스’, 그리고 기존 스킬 트리 시스템이 아닌 스킬북 아이템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특수한 직업 스킬 11종이 추개됐다. 스킬북과 스킬 업그레이드 재료는 ‘멘트문명’ 필드 몬스터와 ‘메타트론’ 보스 처치 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멘트문명’의 창조자인 대천사 ‘메타트론’이 보스로 출현하는 신규 보스 레이드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메타트론’ 레이드를 성공하면 ‘메타트론 보스스톤’ 10개를 받을 수 있다. ‘보스스톤’은 보스상점에서 신규 스킬북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230레벨까지 경험치를 3배로 지급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부스트 스쿼드 이벤트’를 한 달간 연장하고, ‘챌린지 이벤트’로 ‘메타트론’ 레이드 1페이즈 완료 시 ‘아스가르드’ 굿즈 세트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 도전과제 달성 시 ‘[남/여] 아스타로트의 날개옷’ 아이템을 전원 지급한다.

또 기존 ‘신규 유저 이벤트’ 보상을 확장해 ‘신규 유저 선물상자2’를 추가 지급하며, 퀘스트를 완료해 얻은 포인트로 상점에서 다양한 재료 아이템과 장비 교환권을 구매할 수 있는 ‘멘트문명 미션 이벤트’도 시행 중이다.

한편 ‘아스가르드’는 지난달 22일에 진행된 ‘멘트문명’ 1차 업데이트로 신규 유저는 기존 대비 4배 가까이, 복귀 유저는 2배 가량 증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