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침대·정수기 2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6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코웨이는 역대 총 19회 1위라는 쾌거를 거뒀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 84점을 받았다. 지난해 처음 침대 부문 조사 기업에 포함돼 1위에 선정된 이후 2년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홈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의 위상을 입증했다. 특히 재구입 의향 조사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2011년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하고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슬립케어 매트리스 상품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슬립테크를 활용해 최적화된 수면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서비스 혁신을 이끌고 있다.

정수기 부문 올해 조사에서 코웨이는 작년 대비 종합만족도가 1.2점 상승한 88.3점을 획득해 역대 최고 점수로 정수기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정수된 물 맛과 물의 품질을 평가하는 세부항목에서 각각 94.1점, 93.8을 받으며 뛰어난 물 맛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에 이어 침대 부분까지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코웨이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