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아모레퍼시픽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젊은 유방암 환자가 늘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한 방법과 형태로 2030세대가 핑크리본 캠페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한국유방건강재단 노동영 이사장)

한국유방건강재단 주최, 아모레퍼시픽 주관 ‘2022 핑크 페스티벌’이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2 핑크 페스티벌은 러닝을 포함해 필라테스, 크로스핏, 필록싱, 라틴핏 등 총 7가지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해 참가자들이 한층 다채로운 운동을 경험하며 일상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핑크리본 캠페인의 오프라인 행사라는 점과 SNS 인증 성지라 불리는 용산공원 부분 개방 부지에서 진행되면서 젊은 참가자의 참여가 확대됐다.  페스티벌 참가자의 77% 이상은 2030세대였다. 

현장에서는 피트니스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과거 유방암을 경험하고 극복한 강사진이 알려주는 유방암 자가검진법 강좌 ‘핑크투어’가 진행되었으며 유방 건강과 관련하여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상식을 익히는 대형 정보판과 건강 퀴즈 부스 등이 운영됐다. 

또 2022 핑크 페스티벌이 열린 용산공원 장교숙소 5단지 내 각 공간마다 같은 운동을 선택한 참가자들이 모여 강사진을 따라 자유롭게 운동하는 모습과 운동을 마치고 데이브레이크의 축하공연을 즐기는 참가자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2022년 10월까지 42만 2천여 명이 핑크런과 핑크 페스티벌에 참여했으며, 누적 기부금액은 약 42억 원이다.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으로 기부되어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와 예방검진비 지원사업 등에 사용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