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LG유플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LG유플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유플러스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인재를 영입했다.

새롭게 영입한 콘텐츠 전문 인재는 신정수 PD와 임형택 PD다. LG유플러스는 U+3.0 전략의 일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미디어 경쟁력을 강화해 플랫폼 기업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신정수·임형택 PD는 콘텐츠·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한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산하 ‘콘텐츠제작센터’에서 각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업무를 맡게 된다.

오는 31일 입사를 앞둔 신정수 PD는 1995년 MBC에 입사해 ▲전파견문록 ▲놀러와 ▲나는가수다 등 인기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이후 2017년 Mnet으로 자리를 옮긴 후 음악 전문 콘텐츠 제작을 담당해 왔다. 신 PD는 ‘콘텐츠제작센터’ 센터장으로 근무하며, 전반적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총괄 업무를 맡는다.

임형택 PD는 ▲SBS의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 ▲디즈니+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마스터키 등을 연출한 예능 콘텐츠 전문가로, 콘텐츠제작센터 내 버라이어티제작팀장으로 다양한 예능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연말 인사개편에서 CJ ENM, HYBE 등을 거친 이상진 상무를 CCO 산하 콘텐츠사업담당으로 영입한 데 이어, 올해 초 CJ ENM 출신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이덕재 전무를 CCO로 영입한 바 있다.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인재 영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CCO 조직은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전문 인재를 중심으로 제작한 콘텐츠는 모바일 서비스인 U+모바일tv와 IPTV 서비스인 U+tv 등 ‘놀이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덕재 CCO는 “외부에서 빼어난 성공 경험을 쌓고 새 도전을 추구하는 콘텐츠 전문 제작 리더들을 콘텐츠사업 조직인 CCO에 영입해 LG유플러스의 미래 핵심 경쟁력인 '놀이 플랫폼'을 키워나갈 것”이라며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놀이 플랫폼’은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