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한화호텔앤드리조트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이 시설물 유지보수 전문업체 머큐리 RNS와 ‘전국 패트롤 시설관리 공동운영체계 구축’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국의 거점망과 유지보수 협력사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전국 단위에 영업소, 점포, 매장을 소유하고 있는 금융사, 영화관, 리테일 등 사업자는 물론 중소규모의 빌딩을 소유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어디든지 인근 지역의 시설관리 전문가가 고객을 직접 방문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기존의 부동산 시설관리는 주로 대규모 상업용 빌딩 위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통상적이었다. 그러다 보니 중소규모 건물이나 임차 건물 등 인력이 상주해 시설관리 서비스를 받는 것이 부담이 되는 고객까지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기는 어려웠다. 

이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2021년 스마트 시설운영관리 시스템인 ‘allside Solutions’와 패트롤 서비스를 개발해 전국 CGV 120개 영화관에 순회점검 및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24시간 연중무휴 고객센터 운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양사는 시설관리 비상주(패트롤) 서비스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전국 7개 권역의 거점을 기반으로 패트롤 직영 인력을 보유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과 전국 94개 시설물 유지보수 협력업체 네크워크 운영사인 머큐리 RNS가 보유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공통 관심사업인 시설물 점검 및 유지보수 시장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수립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 안병준 Proptech사업부장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전국 단위의 패트롤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