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학생과 교직원의 편의를 위한 고려대 맞춤형 서비스 지원
하나원큐페이를 활용한 결제 기능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상생 등 ESG사회적 책무 이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고려대 통합 앱에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쉽게 금융서비스를 접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학내 캠퍼스 내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임영호 하나은행 리테일지원그룹 부행장)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고려대학교와 함께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포인트인 하나머니 기반의 고려대 전용 선불전자지급 수단, '호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호전은 고려대 전용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고려대 통합 앱 ‘호잇’ 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고려대 학생과 교직원의 결제 편의와 혜택을 제공 및 결제 기능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상생 차원에서 추진됐다. 

호전은 사전에 등록한 하나은행 계좌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된 호전은 다른 이용자에게 송금할 수 있다. 또 호전 앱 내 하나원큐페이를 통해 캠퍼스내 다양한 편의시설과 인근 점포에서 모바일 결제(MST,QR)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더치페이 편의 서비스 ‘호빵’ ▲고려대 기부전용 계좌로 송금하는 ‘고대기부’ ▲호전 제휴사 포인트를 양방향으로 전환하는 ‘호전 포인트 전환’ 등 다양한 고려대 전용 서비스도 지원한다.

고려대 캐릭터를 활용한 호전 선불 카드도 함께 출시한다. 기획 초기부터 학생 모니터링단을 조직하고 공모전을 시행하는 등 호전의 이름 선정 및 디자인, 기능 부분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한편, 12월 31일까지 호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펼친다. 신규 가입자 전원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호전을 이용해 학생식당 및 인근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를 하면 결제 금액의 반값을 월 최대 3,000원 한도로 받을 수 있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모바일 통합 앱과 연계된 호전 서비스는 지역경제와의 상생이라는 철학을 담아 3개 기관이 힘을 합쳐 공동 프로젝트로 개발되었다” 며, 학교와 기업이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참여 형 스마트캠퍼스 구축 프로젝트로서 ESG의 사회적 책무 이행 차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