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에너지 절약 '에코 드림' 캠페인 펼쳐
포스코건설, 에너지 절약 '에코 드림' 캠페인 펼쳐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10.3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협력사와 함께 에너지절약 주거환경개선 봉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포스코건설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노후된 주택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돕고 싶다는 여러 주체들이 발벗고 나서 주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 주체들이 힘을 모아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컬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의 대표적인 활동이 되길 바랍니다"(포스코건설 관계자)

포스코건설이 에너지 취약 세대를 대상으로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에너지 절감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에코드림(Eco-Dream)`으로 이름 붙인 이번 개선 활동은 포스코건설과 포스코O&M, 포스코A&C, 포스코에너지, 포스코1%나눔재단 등 포스코 그룹사와 이건홀딩스, 경동나비엔 등 중소협력사 그리고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진행했다.
 
지난해 인천과 서울지역 31개소(29세대와 사회복지시설 2곳)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기, 고효율 난방시스템, 단열 창호 등을 설치해준데 이어, 올해는 전국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유니버셜 디자인도 접목한다. 또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BIPV: 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과 건물 냉방비를 절감시키는 옥상 방수페인트(에너지 세이버 쿨루프), 자외선차단 차열페인트(에너지세이버 윈도우) 등도 적용해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8일 경북 구미시 장천면에 30년이된 노후주택에 살고 있는 독거어르신댁에서 실시된 에코드림 주거환경개선 활동은 포스코건설 임직원외에도 구미시 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 힘)과 정훈탁 구미소방서장, 소방청 소방대원들이 참가했다. 창호와 노후 보일러 교체, 단열재 설치, 전기배선과 배전판 교체, LED등 설치 등을 진행했다. 

김복동(가명) 어르신은 집수리가 완료 된 것을 보고 "이제 비가와도 눈이 와도 걱정없이 두 다리 뻗고 따뜻하게 살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