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미디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미디움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미디움이 BNK부산은행과 같이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뱅킹 프로젝트 ‘메타리페(Meta Ripae)’가 부산 BWB2022 행사에 이어 싱가포르 현지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미디움은 “지난 2~4일간 개최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2(Singapore Fintech Festival 2022, 이하 SFF)’에 참가, 수많은 핀테크 관련 기관과 기업으로부터 ‘메타리페’ 관련 협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4일 밝혔다.

‘SFF’는 싱가포르가 세계 금융 허브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7회째 개최하고 있는 핀테크 전시회다. 올해는 싱가포르 금융기관 및 현지 자산운용, 은행, 보험, 핀테크 기업, 벤처캐피털(VC), 사모펀드 등이 대거 참여했으며 전세계 160여개 국가에서 6만여명이 행사를 찾았다.

‘메타리페’는 디지털 자산과 현실 자산의 통합관리, NFT를 활용한 디지털 저작물 투자, STO(Security Token Offering) 등 새로운 디지털 혁신금융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된 미래형 메타버스 뱅킹 프로젝트다.

‘메타리페’가 제공할 금융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즐기면서 메타버스 상에서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고, AI/AR 기술이 접목된 응용 서비스를 통해 신 개념의 디지털 자산 거래 방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SFF’ 참여를 통해 ‘메타리페’는 싱가포르 기업을 비롯해 글로벌 핀테크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위한 다양한 어젠다를 제시했고,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Temasek)을 비롯해 싱가포르개발은행, JP모건, 싱가포르 핀테크 협회, IBM 등과 협의를 진행하는 성과를 냈다.

조영준 미디움 부사장은 “전세계 금융 허브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현장에 서보니 ‘메타버스’와 ‘디지털자산’이 혁신금융을 이끄는 화두임을 확신했다”며 “ ‘메타리페’ 역시 메타버스 기술과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참관객로부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장에서 받은 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도 ‘메타리페’가 금융혁신을 이끌 미래 뱅킹 서비스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디움은 BNK부산은행과 지난달 27일 개막했던 부산 벡스코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 행사장에서 ‘Into the Metaverse’를 주제로 ‘메타리페’를 소개하고 공동전시관을 운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