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아마데우스, 여가 산업 발전 위한 ‘사업 협력 의향서’ 체결
야놀자클라우드-아마데우스, 여가 산업 발전 위한 ‘사업 협력 의향서’ 체결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11.1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야놀자클라우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야놀자클라우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글로벌 항공ᆞ여행 IT 기업 아마데우스와 글로벌 여가 산업 발전을 위한 포괄적 사업 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서울 야놀자 사옥에서 체결식을 진행한 양사는 이번 의향서를 기점으로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힘을 모으고 침체된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협업 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먼저 솔루션 기술과 노하우, 전문 인력 등의 지속 교류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글로벌 여가 환경 확산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호스피탈리티 인프라와 아마데우스의 여행ᆞ항공 검색 및 자동화 기술 등을 연계해 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각 사가 보유한 사업 전략 로드맵과 데이터 등의 공유를 통해 상호 보완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나아가 각 사가 보유한 숙소ᆞ·공연ᆞ·ᆞ레저ᆞ·ᆞ항공 인벤토리와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 콘텐츠 추천 기술 등의 공유를 통해 글로벌 고객이 양사의 플랫폼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여행ᆞ여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플랫폼 간 온ᆞ오프라인 결제 연동, 고객 마케팅 전략 공유, 각 사의 전문 인력 교류를 포함한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레드 바로우 아마데우스 아태평양 온라인 여행 전략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더 나은 여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양사의 약속”이라며 “아마데우스는 야놀자클라우드 및 야놀자 멤버사들과 함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사의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여행ᆞ여가 산업의 혁신적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펠러 야놀자클라우드 수석 부대표는 “최근까지 유례없는 혼란을 겪은 글로벌 여행 및 여가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글로벌 항공 플랫폼 및 여행 기술을 선도하는 아마데우스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과 동시에 산업 전반을 변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