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받은 EPS 유산균체와 프락토올리고당 사용, 블루베리와 요거트도 활용해
ABC초콜릿, 2013년 아몬드크런치 제품 이후 약 10년만에 새로운 맛 출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제과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롯데제과가 ‘유산균체’와 ‘프락토올리고당’, ‘블루베리’, ‘요거트’를 활용한 ‘ABC 블루베리 요거트’를 출시했다. PB제품을 제외하고 ABC초콜릿의 새로운 맛 출시는 2013년 아몬드크런치 제품 이후 약 10년만이다.

최근 들어 일반식품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건강을 고려한 제품이 새로운 식품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는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포함되어 있다. 제품 포장지에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다. 또 제품에 롯데중앙연구소가 개발하여 특허를 받은 EPS 유산균체를 추가해 포장지 뒷면에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글도 삽입했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는 블루베리 농축분말을 사용해 블루베리 본연의 맛이 느껴지게 했고, 블루베리 맛과 어울리는 요거트 분말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의 풍미를 기반으로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으로 느껴지게 만들었다.

롯데제과는 ABC 블루베리 요거트를 단품과 벌크 제품으로 나눠 일반슈퍼에서부터 대형마트까지 전 판매채널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권장소비자가격은 단품 2,800원(72g), 벌크 6,000원(172g)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