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우미희망재단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째깍섬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게 놀면서 많은 친구들을 사귀었기를 바랍니다. 향후 지역과 대상을 확대해 더욱 많은 다문화가정을 지원할 계획입니다"(우미희망재단 관계자) 

우미희망재단은 지난 19일 째깜섬 하남점에서 ‘우미 多Dream 多이룸(이하 우다다)’에 참여하는 다문화가정 아동의 정서적 활동을 지원는 ‘째깍섬 캠프’를 개최했다. 

60여 명의 아이들과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인 ‘째깍섬 캠프’는 미술 수업, 농부 체험, 놀이터 프로그램 등 풍부하고 다양한 놀이 기회를 제공했으며, 교사들을 격려하는 자리도 가졌다. 

‘우다다’는 우미희망재단이 후원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째깍악어가 사업을 수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나주, 함평, 가평, 연천, 용인 등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학습 및 놀이 돌봄을 제공한다. 또한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인증 훈련 과정인 아동 돌봄 전문가, 창의미술 전문가, 발달놀이 전문가 과정을 제공하고, 교육부 인증 민간자격증 취득도 돕고 있다.

한편 우미희망재단은 우미건설이 2006년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건설산업재해 피해가정 및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 진로 프로그램 ‘우미드림파인더’를 운영하는 한편,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문화재 복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