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제 1회 ESG 경영위원회 개최...외부 전문가3인 위촉
두나무, 제 1회 ESG 경영위원회 개최...외부 전문가3인 위촉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11.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두나무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ESG 경영의 핵심은 ESG 리스크를 발견해 대응하는 한편,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두나무는 ‘나무, 청년, 투자자 보호’라는 키워드 아래 임직원들의 ESG 내재화를 돕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송치형 두나무 ESG 위원장)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21일 두나무 본사(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서 제 1회 ESG 경영위원회를 열고 ESG 경영 현황과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두나무는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노상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교수, 윤종수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등 외부 위원 3명을 추가 선임했다.

지난 4월 디지털자산거래소 중 처음으로 최고경영자·경영진 6명으로 구성된 ESG 경영위원회를 출범한 데 이어 사회⋅환경 등 각계의 외부적 관점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두나무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경제·법률 전문가는 물론이고 향후 기후·환경 분야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를 외부 위원으로 영입, 이들의 의견을 의사결정 과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두나무 ESG 경영위원회는 위원 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ESG 경영 관련 최고의사결정기구로서 기업의 재무적 관점뿐만 아니라 비재무적인 관점에서 장기 기업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사 ESG 정책을 의결하며, 회사의 미래 ESG 전략을 세워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