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강스템바이오텍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기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투자자분들이 그간 당사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회사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또 연구개발 현황 및 사업전망 등 당사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게 된 만큼 투자 확대의 기회가 되길 희망합니다"(강스템바이오텍 나종천 대표) 

강스템바이오텍은 21일 한국거래소 내 코스닥협회 강당에서 기업설명회 ‘SELAF Day(셀럽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개인·기관 투자자와 증권사 연구원을 대상으로 회사의 연구개발 현황과 사업 전략에 대한 이해 증진과 소통 강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회사는 주요 임원진의 본부별 발표를 통해 아토피 피부염,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의 임상시험 및 신규 파이프라인 오가노이드의 연구 진행상황, CDMO 사업 등 주요 사업현황과 치료제 시장 전망 및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발표 이후에는 Q&A 시간을 마련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사측은 특히 지난 15일 승인된 골관절염 치료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임상 1/2a상 IND 승인과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 3상 진행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전했다.

또 행사장 내부에 줄기세포 배양액·배양배지, 동결 및 해동 플랫폼 CryoSupport, 자체 개발한 해동기 Purple Vie 등 물품을 전시하고 해당 자료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한편, 해당 자료는 강스템바이오텍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