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이율+공시이율을 결합해 든든한 노후대비 가능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삼성생명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삼성생명은 '삼성 하이브리드 연금보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연금보험'은 가입기간에 따라 적용 이율을 이원화하여 설계된 상품이다. 가입 후 5년 이내는 연복리 4.8%의 확정이율을 적용하고, 그 이후는 공시이율을 적용하는 일시납 연금보험으로, 안정적인 노후준비 설계가 가능하다.

또 가입 후 5년/10년 시점에 유지보너스를 제공한다. 유지보너스는 계약일로부터 5년/10년 경과시점의 연계약해당일에 발생하는 방식이다. 

*유지보너스율은 유지기간 및 기본보험료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됨. 유지보너스 발생일 전에 생존연금이 지급개시 되는 경우 유지보너스 금액은 발생하지 않음. 보험계약을 중도 해지한 경우 해지시점의 유지보너스 준비금은 계약자에게 지급되지 않음

이 상품은 연금을 지급 받는 시기, 기간, 형태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연금지급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종신연금플러스형/확정기간 연금플러스형/상속연금형/유족연금 플러스형 중 선택이 가능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노후 설계가 가능하다.

가입나이는 0세부터 최대 80세 또는 연금지급개시나이 -5세(단, 최대 80세)까지 가능하며, 연금지급개시나이는 45세~90세까지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