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포항 초등학교에 어린이용 ‘재난안전 경안전모’ 전달
현대건설, 포항 초등학교에 어린이용 ‘재난안전 경안전모’ 전달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11.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현대건설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안전모 보급과 재난 대피 훈련으로 학생들이 지진피해의 위급성을 인지하여 위급 상황 시 실질적으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현대건설 관계자)

현대건설이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플랜코리아와 함께 포항 송도초등학교에 경안전모를 전달하고 재난안전 대피교육과 대피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는 지진과 같은 재난 발생 시 안전모 보급과 모의 대피 훈련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3개 기관이 추진해온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이다. 

현대건설 등 3개 기관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포항지역 8개 학교(항도초, 대보초, 장성초, 장량초, 곡강초, 해맞이초, 송도초, 대흥초)에 재난안전모 3800여개를 순차적으로 전달했다.

지난 2019년 경주지역에서 국내 최초 어린이를 위한 재난안전 경안전모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으로 2021년 부산지역, 2022년 포항지역으로 확대해왔다.

지난 3년간 주요 지진 발생지역(경주, 부산, 포항지역) 총 22개 초등학교에 1만1000여개의 재난안전모를 전달했으며, 총 1만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재난대피교육과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재난안전 경안전모'는 4중 구조로 접이가 가능해 부피 최소화는 물론, 안정성이 좋은 장점이 있으며, RFID(무선인식)태그도 설치돼 유사시 구조 활동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재난 안전 종합 교육도 실시하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안전모 착용, 지진송 학습, 구조 손수건을 사용한 모의 대피 훈련 진행 등 ‘체험형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