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복작복작 조리법’ ‘짜슐랭‘, ‘진짜장’, ‘진진짜라’ 등 5종 확대 적용, 물 절약 기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오뚜기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최근 국제적으로 물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진짜장’, ‘진진짜라’ 등 다양한 봉지라면에 확대 적용했습니다"(㈜오뚜기 관계자)

오뚜기가 새로운 조리 방식 ‘복작복작 조리법’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복작복작 조리법’은 기존 조리법 대비 1봉당 약 200ml의 물을 적게 넣고 그대로 끝까지 조리하여 물을 버리는 중간 조리과정을 줄이고 진한 맛을 끌어올리는 방식이다. .

지난 5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짜장라면 ‘짜슐랭’을 출시한 이후 소비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이후 해당 조리법을 오뚜기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봉지라면 총 5종에 확대 적용키로 한 것. 

진짜장의 경우 냄비에 물 1컵과 3/4컵(350ml)를 넣고 면과 스프를 끓이면 된다. 기존 550~600ml의 물을 사용하는 일반 짜장라면 대비 1봉당 약 200ml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물 끓이는 시간을 줄여 가스 사용량도 절감할 수 있으며, 진한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물을 따라 버릴 때 건더기와 면이 함께 버려지는 불편함도 덜어준다.

오뚜기는 21일부터 공식몰인 ‘오뚜기몰’에서 ‘복작복작 기획패키지’를 1,000개 한정 수량으로판매하고 있다. 패키지는 짜슐랭 패턴을 적용한 ‘도자기 면기’, 무광 블랙으로 고급스러운 ‘짜슐랭 젓가락’, 라면 계량컵과 짜슐랭(2세트) 등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