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산업통상자원부, 11일 ‘2022 탄소중립 녹색경영대상’ 시상
- HDC아이앤콘스, 환경기술개발 및 환경관리시스템 구축으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HDC아이앤콘스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 "HDC아이앤콘스가 기후변화 리스크와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에 환경부장관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녹색경영을 통한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하겠습니다"(HDC아이앤콘스 관계자) 

HDC그룹 건설계열사 'HDC아이앤콘스'는 최근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한 '탄소중립 녹색경영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탄소중립 녹색경영대상은 2006년 이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탄소중립 녹색경영실천 확산과 친환경 산업육성에 모범이 되는 기업, 단체, 유공자에게 매년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올해에는 지속가능발전, 녹색경영, 기후변화대응, 탄소중립, 친환경건설 등 5개 분야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1일 시상식을 개최하고 올해 환경부장관상 수상자로 HDC아이앤콘스를 선정하고, 그 배경으로 “환경기술개발 및 환경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건설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HDC아이앤콘스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등 친환경 건설을 위한 시스템을 갖춰왔으며, 동시에 녹색경영을 위한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건설 현장 근로자까지 친환경 활동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