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변화된 이직 시대상 담아낸 신규 TV 광고 온에어
잡코리아, 변화된 이직 시대상 담아낸 신규 TV 광고 온에어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11.2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잡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배우 주종혁 등을 모델로 한 신규 TV광고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편을 온에어했다.

‘이직을 리스펙트(Respect)’를 테마로 한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이직은 도피가 아닌 스스로의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선택’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직을 터부시하던 주변 인물들 역시 사실 잡코리아를 통해 이직을 준비하고 있었다는 반전 스토리를 통해 직급에 관계없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직장인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광고모델로는 최근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권모술수’ 권민우를 연기한 배우 주종혁을 비롯해 카리스마 팀장 역의 안길강, 이직에 성공한 선배 역의 공민정, 재기 발랄한 신입사원 후배 역의 윤상정 등이 발탁돼 영화처럼 몰입감 있는 광고를 완성했다.

광고는 ▲팀장 편 ▲선배 편 ▲후배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됐다. 이직을 고민 중인 주종혁에게 팀장과 선배는 더 버텨볼 것을 조언하지만 우연하게 이들 역시 잡코리아를 통해 이직을 준비하고 있었음을 알게된다. 이후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이라는 카피와 함께 당황하는 주종혁의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이와 함께 광고에는 최적의 일자리 추천, 기업이나 직무별 연봉 정보 제공 등 이직에 도움이 되는 잡코리아의 다양한 서비스도 소개됐다.

이번 광고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TV와 유튜브, SNS 등을 통해 공개되며, 광고 온에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걸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자연스러운 커리어 관리의 영역으로 이직을 바라보게 된 시대상을 이번 광고에 반영했다”며 “잡코리아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이직을 넘어 ‘성장의 길’에 접어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맞춤형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오늘의 추천’ ▲기업이나 직무 별 연봉 정보를 제공하는 '연봉 랭킹' ▲나에게 적합한 직무와 합격 능력을 알려주는 ‘커리어패스’ ▲직무와 직장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하는 오픈형 커뮤니티 ‘취업톡톡’ ▲기업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기업분석 보고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