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대상 수상
롯데제과,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대상 수상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11.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제과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롯데 제품에 친환경적 가치를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롯데제과 관계자)

롯데제과가 친환경 패키징 노력을 인상받아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우수한 친환경 포장 기술과 디자인, 사례 등의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친환경포장에 대한 인식 및 관심을 제고하고, 일반인과 관련 학생 및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이다.

롯데제과는 플라스틱 재질 완충재와 용기를 종이로 제작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 제품은 3종으로 ‘엄마손파이’와 ‘카스타드’, ‘칸쵸’ 제품이다. 플라스틱을 종이로 바꾸기 위하여, 롯데제과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을 진행했다. ‘엄마손파이’와 ‘카스타드’ 등 제품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 대신 종이로 변경, ‘칸쵸’는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컵으로 변경하여 연간 약 576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감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롯데제과는 작년 7월 ‘Sweet ESG 경영’을 선포함과 동시에 친환경 패키징 전략인 ‘Sweet ECO 2025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롯데제과는 2025년까지 제품 용기 및 트레이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25% 이상, 포장재 인쇄에 사용되는 잉크, 용제를 550톤 이상 줄이고 친환경 종이 포장재 사용은 4,200톤으로 늘린다는 세부 계획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