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은행권 최초 REC거래 추진 목적으로 협약 진행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금융권 ESG 선도 기업으로서 신재생 에너지 상생협력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신한은행 관계자)

신한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와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한국동서발전과 ‘ESG경영 상생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RE100 성공적 이행을 위해 국내 은행권 최초 REC* 거래  추진 목적으로 진행했으며 ▲양 사간 RE100 플랫폼 활용한 REC거래 ▲RE100 관련 재생에너지 신규 사업모델 발굴 ▲재생에너지 개발사업 정보교류 • 공동투자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REC(Renewable Energy Certificate):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하여 에너지를 공급한 사실을 증명하는 인증서 

특히 내년 초에는 양 사간 REC 계약체결을 실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REC 거래시장을 통해 소유권을 이전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그룹 탄소중립전략인 ‘Zero Carbon Drive’이행을 위해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RE100을 추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RE100이행을 준비하고자 동서발전과 REC계약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 사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