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이노베이션

ㅣ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ㅣ"산해진미 캠페인이 한국PR대상 공공/공익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것은 SK이노베이션과 협력기관 그리고 시민들이 함께 한 범국민 캠페인의 진정성을 인정받은 것입니다"(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 박현섭 PL)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해온 ‘산해진미’ 친환경 캠페인이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열린 ‘2022 PR인의 날 및 한국PR대상’에서 공공/공익캠페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산해진미는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로,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봉사 캠페인이다. 

SK이노베이션은 2021년 이후 산해진미 캠페인을 경영층 및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환경오염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 확대 노력 등으로 이번 수상의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공공/공익캠페인부문은 기업, 정부기관 등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중심으로 ▲조사(Research) ▲목표(Planning) ▲실행(Programming) ▲평가(Evaluation)의 심사 단계를 거쳐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게 된다.

산해진미 활동은 작년과 올해에 걸쳐 국내 및 해외에서 폭넓게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하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는 데 일조하는 한편, 해외 사업장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도 플로깅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