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뤼튼테크놀로지스, ‘K-글로벌 스타트업 공모전' 대상 영예
AI 스타트업 뤼튼테크놀로지스, ‘K-글로벌 스타트업 공모전' 대상 영예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11.2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뤼튼테크놀로지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뤼튼테크놀로지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AI 서비스 스타트업 뤼튼테크놀로지스가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임을 입증했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은 ICT분야 국내 최대 창업 공모전이다. ICT 분야의 창의적·혁신적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발굴과 사업화 지원을 통해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돼 올해로 13년째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이번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상금 1억원)을 수상하며 초거대 생성 AI 기반 서비스 스타트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음을 증명했다.

뤼튼테크놀로지스가 지난 10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 ‘뤼튼(wrtn.ai)’은 초거대 생성 AI를 기반으로 광고 문구를 비롯해 다양한 글 초안을 작성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컨텐츠 플랫폼이다. 각 업무 상황에 활용 가능한 50개 이상의 AI 툴에 간단히 키워드만 입력해도 완성도 높은 초안을 생성할 수 있는 ‘뤼튼’은 출시 약 3주만에 2만 명에 가까운 사람이 가입해 사용 중이다.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로 확장 중인 회사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초격차를 이뤄내 글로벌 초거대 생성 AI 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뤼튼테크놀로지스는 지난 10일 총 38억원 규모의 Pre-A 투자 유치를 성공했으며, 17일 IT·전자전시회인 ‘CES 2023’에서 소프트웨어 & 모바일 앱 부문에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