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생활건강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디지털 소비시장의 새로운 판로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가미한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활동이 K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2030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LG생활건강관계자) 

LG생활건강은 ‘뷰티 크리에이터’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경력보유여성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을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젝트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를 12월 8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5기 과정은 뷰티 유튜버 교육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다.

12월 8일부터 21일까지 홈페이지(lghnhnbc.kr)를 통해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5기 남녀 참가자 35명을 모집한다. 최근 대세 유통채널로 자리 매김한 라이브커머스는 단순한 구매 유통망을 넘어 대중과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LG생활건강은 기존의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인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에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내뷰크 5기에는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중단된 여성과 2030 남녀 취업준비생,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출신 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배경을 가진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 2회, 총 11개 대면 강의(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병행 예정)가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최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랜드 실천 교육과 크리에이터 및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이 망라됐다.

내뷰크 수강생들은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교육과 함께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실제 방송과 유사한 환경에서 라이브커머스 실습이 이뤄지고 유튜브 채널 관리, 제작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또 지난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될 예정인데 이 자리에서 크리에이터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지금까지 130여 명이 내뷰크 교육을 받았으며, 졸업생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수 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4명에 이른다. 유튜브 채널 외에도 다수의 크리에이터들이 K뷰티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향후 LG생활건강은 내뷰크 수강생들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쇼호스트로 육성하고, 과정 수료 이후에도 지속해 개인 브랜딩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