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이랜드복지재단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코로나 기간 동안 생활고로 인한 가족해제 또는 가정폭력을 겪으며 정서가 취약해진 아이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가정의 아동 및 부모가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동시에 가족 기능이 강화되길 바랍니다"(이랜드복지재단 관계자)

이랜드복지재단이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12일 ‘토닥토닥 마음 소풍’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랜드복지재단 정영일 대표이사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윤종선 대표가 참석했다.

‘토닥토닥 마음 소풍’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 및 아동학대 등 가정해체 위기를 겪고 있는 가정 대상 맞춤형 심리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위기가정 아동을 위한 전문상담뿐만 아니라, 보호자 전용 멘토링을 통해 가정 내 정서적 지지체계를 마련하고 가족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랜드복지재단은 위기가정 발굴 및 심리 상담 사업비 1억원을 지원하고,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지역 전문상담기관과 연계해 지속적 상담과 멘토링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이랜드복지재단은 42년간 전국 지자체, 한국교회 및 NPO 단체와 협력해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물품 및 비용을 지원하고, 자원봉사자를 발굴하는 등 돌봄 및 케어 부문의 확대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