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가 생태계 성장을 위해 ‘게임파이(GameFi)’ 서비스를 확장한다.

위메이드는 먼저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의 유동성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게임토큰들의 스왑 서비스가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게임파이’의 스왑 서비스를 통해 ‘위믹스 플레이’에서 사용되는 위믹스의 시세 변화에 대한 즉각적인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게임토큰을 ‘위믹스 플레이’ 전용 위믹스달러로 즉시 교환 가능하다.

그 외에도 보유한 게임토큰과 ‘위믹스 플레이’ 전용 위믹스달러를 예치 시 거래 수수료의 일정 비율을 획득해 자산도 늘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위믹스 플레이’ 생태계 토큰인 리플렉트(REFLECT)를 위믹스파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리플렉트는 ‘위믹스 플레이’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 중 리플렉트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토큰들을 합쳐 제작할 수 있는 합성 게임 토큰이다.

신규 가입 게임토큰의 에어드랍을 통해 가치가 증가되는 리플렉트는 퓨전을 자극해 가입된 토큰의 수요를 증진시키는 합성토큰과 개별토큰의 동반성장을 그 목적으로 한다. 게임의 성장은 리플렉트의 성장으로, 이는 다시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연계성을 갖춘 것.

위메이드는 이러한 특성의 리플렉트를 위믹스파이에 상장시켜 위믹스 메가 에코시스템의 상호운용성과 생태계간 경제를 연결, 동반 성장의 기틀을 마련한다.

한편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지향하는 ‘위믹스 플레이’는 탈중앙 금융서비스, NFT, 옥션 등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는 웹플랫폼이다. 올해 7월 출범한 이래 다양한 장르의 P&E 게임을 지속 선보이며 전 세계 최정상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서 순항 중이다. 향후 ▲전용 앱 플레이어 ‘위믹스 플레이어’ ▲크리에이터 도네이션 시스템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