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침대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전국 1만1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한 제도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역대 최고점의 소비자 추천 지수를 기록했다. 적극 추천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추천 이유로 정수된 물 맛과 물의 품질 우수성이 꼽혔다.

또 침대 부문에서도 코웨이는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매트리스의 품질 우수성과 전문적인 케어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에서 소비자의 높은 추천을 받았다. 코웨이가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인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를 포함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주요 소비자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환경가전 서비스 기업으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에 정수기와 침대 부분 1위에 오른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신뢰를 바탕으로 추천하는 소비자 조사인 만큼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