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제과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 "이번 ‘ISO37301’ 인증 획득과 더불어 회사의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업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롯데제과 관계자) 

롯데제과는 지난 5일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37301’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2021년 4월에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 관련 국제 표준으로, 기업 경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규범 준수와 관련된 리스크를 파악하고, 이러한 리스크를 통제하고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롯데제과는 2019년 제과업계 최초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37001’을 획득한 바 있다. 이후 매년 외부기관 심사를 통해 엄격한 준법시스템을 유지해 왔으며, 회사 내부적으로 부패방지 방침 선포, 내부 심사원 육성,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에 획득한 ‘ISO37301’은 기존 ‘ISO37001’의 부패방지 내용과 더불어 더 넓은 전사적인 범위의 준법경영 리스크를 범위로 한다. 롯데제과는 반부패 뿐만 아니라 공정거래를 포함한 많은 규범들에 대하여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관리하고 통제하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롯데제과는 ‘ISO37301’을 통해 경영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회사의 명성 및 신용을 보호할 계획이다. 아울러 규범 관련 위반 리스크의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통제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